학과 전공 가이드 바로가기
전공 가이드 보기
탑배너 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각 대학원 학생 모집 안내
첨단 기계 IT 산업 인재를 양성하는, 혁신적인 신기술로 미래를 주도하는,
영남대학교 기계공학부
기계공학은 모든 산업의 기반 기술입니다.
기계공학은 자동차, 로봇, 항공, 전자 산업의 핵심 기술입니다.
기계공학은 지난 100년의, 다음 100년의 첨단 기술입니다.
기계공학부 강동진 교수, 교육부장관상 수상
정태일(64학번) 한국OSG 회장, 제 24회 공작기계인의 날에서 "올해의 공작기계인"으로 선정되어
영남대, ‘YU’RE Honors’ 올해의 우수연구교원 시상
기계공학부 졸업선배들이 설명하는 [HD현대중공업] 채용설명회를 가져
기계공학,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2502-07
2025학년도 1학기 기계관 열람실 자율위원 모집
2025학년도 1학기 사회봉사 교과목(학점인정) 신청 안내 ※ 사회봉사 교과목은 Y형 인재의 핵심 요건의 하나인 인성을 겸비하고 학생의 경력 개발을 위해 중요한 과목입니다. URP에서 사회봉사 신청 후 소양교육, 봉사활동시간(30시간) 등을 충족하여 학점을 취득해야 합니다. 만약 학점(성적)을 취득하지 못하면 장학사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장학사정시 Pass학점 최대 6학점에도 포함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수구분: 일반선택, 학점: 1학점 Pass/Fail 본교 재학생들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봉사의식 고취를 위하여 2025학년도 1학기 사회봉사활동 교과목 운영 및 신청방법 등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사회봉사 교과목 신청서 제출 기간 : 2025. 2.3.(월) 10:00 – 2.20.(목) 17:00 2. 사회봉사 교과목 신청 절차 봉사기관 탐색 ➭ URP 신청 ➭ 기관방문 후 신청서에 직인받음 ➭ 신청서 학교 제출 ➭ 자원봉사 소양교육이수 ➭ URP 승인여부 확인 첨부파일의 목록 중 희망기관을 선택(또는 새로운 기관 물색 -> 희망 기관에 신청학생이 직접 연락 -> 봉사활동 가능 여부 승낙 받음 종합정보시스템-> 학생관리-> 사회봉사활동 신청->기관추가 ->신청 신청서 출력 -> 봉사활동기관 방문 후 기관 직인 날인(상호 약속의 의미임) 2025.02.20(목)17:00까지,사회공헌지원팀(학생지원센터101-1호) 필참,미이수시 학점인정 불가) 별도과제제출 3.4(화)~5(수) 승인완료 처리 확인 ※ 사회봉사 교과목 신청 후 포기할 학생은 수강 정정기간(3월 6~7일)에 반드시 포기(수강정정)해야 함. ※ 소양교육 일정은 사정에 따라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 될 수 있음. ● 첨부파일 목록에 없는 새로운 기관에서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경우 : 기관명 / 우편번호 / 도로명주소 / 담당자 이름 / 전화 번호/팩스번호를 scst@yu.ac.kr로 보낼 것 => 사회공헌지원팀에서 URP 신규기관 등록 후 => 해당 기관 클릭- 신청할 것 ● [필수] 자원봉사 소양교육 참석 구분 날짜 시간 장소 1회 2025.03.12(수) 17:00-19:00 학생지원센터 201호(예정) ※ 부득이한 상황으로 오프라인 소양교육을 이수하지 못하는 학생은 별도과제 제출 ➀ 별도 과제 : “온라인교육실시 후 보고서 작성(A4 1페이지 이상)” 3월28일 까지 scst@yu.ac.kr 메일 제출 ➁ 온라인교육 동영상 주소(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정보마당 참조) - 자원봉사의 이해: https://youtu.be/blR0JAitiP4 (온라인교육수강) - 자원봉사 기초교육 : https://bit.ly/3FptZsK (참고) - 과제제출 : 이메일(scst@yu.ac.kr) 또는 방문제출 사회공헌지원팀(학생지원센터 101-1호, 3월 28일(금) 17:00까지 - 폭력예방교육 : 영대소식 공지(인권성평등센터), 추후 안내 - 소양교육(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미이수자는 학점 인정 불가 ※ 소양교육은 공인출석 발급 대상이 아님. 3. 사회봉사 결과 제출 절차 ➀ 봉사활동실시기간 : 2025.03.04.(화) - 6.13.(금) 중 30시간 이상 ➁ 사회봉사일지 작성(소감문포함) 및 출력 : 종합정보시스템-학생관리-사회봉사일지 작성(봉사시간 및 내용)-저장-출력 - 소양교육시간은 URP 사회봉사일지에 60분으로 입력, 확인도장은 불필요함. (봉사일자와 중복일시 그 다음날에 입력) - 헌혈은 헌혈실시한 날짜로 기록하되 봉사일과 겹치면 헌혈일 이후 가장 가까운 임의의 날짜로 기록할 것 - 소양교육, 헌혈은 활동기관에서 도장(승인) 받지 않고, (공란)으로 비워두면 됨. (헌혈은 헌혈증 사본 첨부) ➂ 봉사기관 날인 : 출력한 봉사일지에 반드시 담당자 확인도장 및 기관 직인받을 것 ➃ 사회봉사일지 제출 - 기 한 : 2025.06.13.(금) 17:00까지 (기한내 미제출 시 학점인정 불가함) - 제출처 : 경산시자원봉사센터(경산시 원효로 54, 새마을회관 1층 –경산시청 맞은편) - 제출서류 : 사회봉사일지(종합정보시스템 출력 후 활동기관의 기관장 직인 날인) * 헌혈한 학생은 헌혈증 사본 첨부하여 제출할 것 - 제출방법 : 방문제출 또는 등기우편 4. 봉사학점 취득 안내 ➀ 신청자격 :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단, 졸업예정자 또는 정규학기 이상 등록자는 신청 불가) ➁ 취득학점 : 1학점 (재학 중 사회봉사(1),(2),해외자원봉사. 이상 3개 과목 중 최대 2학점까지만 취득 가능. ※ 사회봉사(1)을 이미 취득한 학생의 경우, 신청 당시에는 사회봉사(1)로 신청되지만, 성적인정 시점이 되면 자동으로 사회봉사(2)로 성적표에 기록됩니다. ➂ 성적평가 - 성적평가 : 일반선택 P/F(Pass/Fail) (2025학년도 1학기 성적으로 성적표에 표기(2025년 8월말 본인 성적표에 반영됨) - 1일 최대 5시간까지 인정됨 - 헌혈 : 4시간 인정 총1회 가능 (헌혈을 반드시 해야되는 것은 아닙니다) ※ 예시 구분 소양교육 봉사활동 헌혈 합계 case 1 1 시간 25 시간 (5일 X 5시간) 4 시간 총 30 시간 case 2 1 시간 29 시간 - 총 30 시간 - 봉사활동 및 헌혈의 인정은 금학기 정해진 기간동안 발생한 건만 인정 - 정해진 기간내 서류 미제출자는 봉사학점 신청 또는 취득 불가 ★ 사회봉사 학점은 수강신청과는 별도 관리됨 (최대수강신청학점 미포함) 5. 기타 사항 ● [필수]“1365 자원봉사포털”회원가입 후“봉사희망지역(소속센터)”을 “경산”으로 설정해야 봉사시간 인정이 가능함 ● 버디, LEP 프로그램 이수자 중 사회봉사 학점 취득 희망자 - URP 신청 : “활동기관 = 국제협력팀(버디프로그램), 유학생팀(LEP) 으로 선택하여 URP신청 - 소양교육 참석 : 불필요 (프로그램별 해당부서에서 소양교육 실시), 미이수 시 필참 - 사회봉사 신청서, 사회봉사일지는 각각 모두 정해진 날짜안에 각 프로그램 담당부서로 제출할 것 ● 도서관 자율위원 중 사회봉사 학점 인정 희망자 - 신청서 제출 및 URP 신청 : 불필요 (해당 부서에서 공문으로 제출함) - 소양교육 참석 : 반드시 필참 - 사회봉사 일지 : URP시스템 30시간 입력, 봉사일지 출력 후 활동기관의 직인 날인(제출처: 사회공헌지원팀) - 자율위원 활동 후 30시간이 채워지는 시점이 되면 봉사일지를 URP에서 입력 및 출력하여 [ ⓵ 중앙도서관 자율위원은 학술정보지원팀에서, ⓶ 과학도서관 자율위원은 과학기술자료팀에서, ⓷ 단과대학 도서관 자율위원은 각 단과대학 행정실에서] 봉사일지를 날인 받아야 함 ● 장애학생도우미 중 사회봉사 학점 취득 희망자 - URP 신청 : “활동기관 = 장애학생지원센터(장애학생도우미)”으로 선택하여 URP신청 - 소양교육 참석 : 불필요 (각 프로그램별 오리엔테이션시 해당부서에서 소양교육 실시) - 사회봉사 신청서, 사회봉사일지는 각각 모두 정해진 날짜내에 각 프로그램 담당부서로 제출할 것 ● 문의처 영남대학교 사회공헌지원팀 : 전화 053-810-1933~4, E-mail scst@yu.ac.kr 경산시자원봉사센터 : 전화 053-812-3300, E-mail ksvol@hanmail.net 경산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 https://1365.gsvol.or.kr/ 영 남 대 학 교 총 장
2502-04
2024학년도 전기 졸업불가자 소멸과목 포기 신청 안내
2024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 중 졸업사정 결과 최종 탈락한 졸업불가자의 소멸과목 포기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신청기간 : 2025. 2. 17.(월) ~ 2.18.(화) 10:00 ~ 16:00 2. 신청대상 : 2024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 중 졸업불가자 3. 졸업(수료) 가능여부 확인(졸업예정) : 2025. 2. 12.(수) 예정 ※ 졸업불가자는 예정상태 없음 4. 신청방법 : 대상자 직접 수업학적팀을 방문하여 신청 (학생증 또는 신분증 지참). 끝.
2502-03
스마트출결 시스템 신규 개발 앱 배포 안내
원활하고 효과적인 학사 운영을 위하여 스마트출결 신규 앱을 개발하여 배포하오니 학생들은 신규 앱을 설치하여 출결확인에 불이익이 가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시스템 명: 영남대학교 스마트출결 2. 설치방법: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 '영남대학교 스마트출결' 검색 후 설치 아이폰 "앱스토어" - '영남대학교(스마트출결)' 검색 후 설치 신버전 구버전 안드로이드 iOS ※ 아이콘 디자인으로 구분함 3. 주요서비스 가. 스마트출결 출석체크 나. 비교과 출석체크 다. 출결현황 확인 및 휴강게시판 라. 시간표 확인 및 주간스케줄 확인 마. Quiz 조회 및 제출 바. 푸시알람 확인 등 사. 각 기능 및 상세사용방법은 붙임의 매뉴얼 참고 4. 유의사항 가. 신버전과 구버전 모두 사용 가능하나 개강 후 약 1개월 이후 구버전 앱은 사용 불가 나. 개강 초(2025년 3월) 신버전으로 출결 처리가 되지 않는 등 오류 발생 시 구버전으로 출결 체크 처리 붙임 영남대학교 스마트출결 사용자 매뉴얼 1부. 끝. 교무처장
[삼양그룹] 2025년 2월 삼양그룹 신입사원 수시채용 모집(~2/16(일)) 23:59시까지)
[대졸 신입 (공통)] 지원자격 (공통) ∙ 2025년 3월 입사 가능자 ∙ 기 졸업자 및 25년 2월 졸업예정자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남성의 경우 군필자 또는 면제자 ∙ 공인 영어말하기 성적 보유자 (OPlc 및 TOEIC SPEAKING에 한함) - TOEIC SPEAKING 110점 또는 OPlc IL 이상 - 서류접수 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유효 성적에 한함 ※ 해외대(영어권)의 경우는 영어성적 없이 지원 가능 [Junior Career] 전형소개 Junior Career 전형은 직무 경험이 있는 신입사원을 모집합니다. 대졸신입과 별도의 초임 적용 지원자격 관련 직무 정규직 경험 만 1년 이상 ~ 3년 미만인 자 * 영어성적 없이 지원 가능 * 지원 시 전형 별 Junior Career 선택 필수 대졸신입/Junior Career *공고 내 직무 중복지원 불가 모집부문 주요 업무 전공 근무지 설비관리 [UTILITY 업무] -UTILITY 비용 관리 및 에너지 비용 관리 -기계/전기 관련 필요 자재 관리 및 호환성 점검 [설비관리 업무] -설비 보전 계획 수립 및 일상점검 실시 -설비 SPEC 관리 및 주요 설비, 시스템 개선 업무 [전공] 전기/전자공학, 기계공학관련 전공 [우대] 전기/설비 관련 자격증 삼양패키징 (광혜원) 전기설비 [전기 설비 업무] -변압기, 태양광, 보일러수변전설비 관리 -전력 비용 관리 및 원가절감, 원단위 분석 [설비관리 업무] -설비 증설 업무 지원 및 관리 -전기 설비 개선, 시스템 개선 업무 [전공] 전기/전자공학, 기계공학 관련 전공 [우대]
[포스코스틸리온] 2025년 상반기 대졸 신입(채용연계형 인턴)/경력 채용(~2/17)
[포스코스틸리온] 2025년 상반기 대졸 신입(채용연계형 인턴)/경력 채용(~2/17) 바로 지원하기 : https://m.site.naver.com/1BivS 모집 기간 : 25.2.5(수) 13:00 ~ 25.2.17(월) 15:00까지 모집 분야 : 구매, 재무, 환경, 인사(급여, 보상), 인사(평가, 채용) 채용 절차: 서류 접수 > 1차 면접 > 2차 면접 > 입사 (3월 中 예정) 포스코스틸리온 채용톡 채용 관련 궁금하신 점은 채용톡을 활용하여 채용담당자에게 바로 상담해주세요! 링크 : steeleon.channel.io (운영 시간: 평일 09:00~16:00/ 운영 기간: 채용 완료 시 종료)
2025 상반기 아모레퍼시픽 신입사원 수시채용(~2/10)*회사 추가
2025 상반기 아모레퍼시픽 신입사원 수시채용 지원기간 25년 1월 17일(금) ~ 2월 10일(월) 23:59까지 모집부문 - 연구원_R&I전형: R&I 연구 - 일반전형: 마케팅, 영업, 지원, SCM 지원방법 홈페이지 접수 (https://m.site.naver.com/1ALB7) 전형방법 및 절차 서류전형 > AI역량검사/영어면접(온라인) > 1차 면접 > 연구과제 PT(연구원_R&I 전형) / 인턴 실습(4주, 일반 전형) > Culture Fit면접/2차 면접 > 최종합격 문의처 apcareers@amorepacific.com ※ 모집부문별 지원 자격과 일정이 상이하오니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 참고 부탁드립니다 :)